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일어나는 끔찍한 일

신용카드 값이 연체됐나요? 전화가 올까봐 걱정이신가요? 아니면 이미 전화가 왔나요?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끔찍한 일이 벌어집니다. 받을때까지 전화가 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때때로 집으로 방문하기도 합니다. 더 한일도 겪을 수 있습니다.

카드값 연체 전화를 안받으면 일어나는 일과 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일어나는 일

1. 받을 때 까지 전화한다.

 

신용카드 연체 후기

 

카드값을 연체한 지 하루가 되었다면 딱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자나 전화로 연체 사실을 통보했을겁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무서워 해 검색을 하셨을겁니다. 연체된지 5일이 지나기 전에 카드값을 갚는다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거나 등의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5일이 지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독촉전화의 시작입니다. 운이 정말 나쁘다면 이때 신용카드가 정지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귀신같이 돈을 빌려주겠다는 연락이 옵니다. 대부업체죠.

독촉전화는 본인이 전화를 받을때까지 계속 걸것입니다. 법률상으로는 하루에 3회 이상 전화를 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카드 회사도 그걸 알아서 접촉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화는 1번 받을 때 1회라고 카운트됩니다. 따라서 몇번을 걸던 상대가 받지 않으면 카운트가 안되는 것이죠.

 

2. 지급명령이 떨어진다.

신용카드 회사는 더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법원에 지급명령을 신청합니다. 한마디로 법원에 “강제로 저 사람의 돈을 뺏어올 수 있는 권리”를 신청한겁니다. 지급 명령이 통과된다면 집에 빨간 딱지가 붙겠죠.

 

3. 집에 찾아온다. (추심)

이제 돈 갚으라고 집까지 찾아옵니다. 이 과정에서 카드사 직원은 협박을 하거나 불법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이에 관한 대처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자택방문 시간과 방문 채권추심 피하는 법

 

4. 신용불량자, 채무불이행자가 된다.

카드 연체값도 갚지 못했습니다. 카드사가 법원에 요청한 지급명령이 승인되었습니다. 신용불량자나 채무불이행자가 되어 가지고 있는 재산이 하나 둘 사라집니다. 이를 막아보려 열심히 일하기도 하지만 제 3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럼 연체됐을때 어떡하지?

리볼빙이나 현금서비스,,, 아니면??

갚아야하는 연체금을 뒤로 미룹니다. 무제한으로 미룰수도 있죠. 하지만 이자가 따라옵니다.

제대로 알아야 하는 신용카드 연체 분납 방법

.

신용카드 값이 연체됐을 때 최고의 해결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일어나는 끔찍한 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는 받을 때까지 오며, 시간이 지날수록 집에 찾아옵니다. 채권추심의 수위도 높아집니다. 더이상 나올수 없는 구렁텅이 속으로 빠져들고말죠. 연체금은 가능한 빨리 갚고 그럴 수 없다면 다른 곳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임을 잊지 맙시다.